주식 앱 추천

6. 주식 앱 추천: 미래에셋, KB증권, 나무증권, 영웅문, 키움 등

처음 주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화면 구성이 간단하고 빨리 익숙해질 수 있는 kb 증권 앱, 미래에셋 앱 등을 사용하시다가 좀 더 체계적인 투자를 하고 싶을 때 영웅문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딩 또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 분들은 파이썬 언어를 사용해서 주식 데이터(주식디비)를 본인의 목적에 맞게 가공 및 분석하여 수익률을 올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신 주식 데이터 분석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관련 글을 읽어보세요! 투자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 앱 추천을 통해서 투자자에게 가장 맞는 어플을 고르세요. 2020년 코로나 시작 이후 국내 주식 시장이 굉장히 폭발적으로 상승하면서 주식에 관심 없던 사람들조차 묻지마 주식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공모주 인기부터 시작해서 대형주, 테마주, 동학 개미 운동까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투자에 눈을 뜨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물론 현재 펜데믹 기간 풀린 돈을 회수하기 시작하면서 경기 침체가 다시 오고, 미국의 연속된 금리 상승으로 다시 그 열기가 굉장히 가라앉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시기에나 투자를 시작하고 투자를 통해 자산을 키우기 위해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증권사 주식 앱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개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MTS(Mobile Trading System) 란?

MTS 는 모바일 시스템 트레이딩 약자입니다. 직접 증권사, 은행에 방문 또는 전화할 필요 없이 본인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에서 증권사 어플 다운로드를 통해 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증권사 mts 마다 다르지만, 해외 주식도 하나의 앱에서 매매할 수 있는 앱도 있습니다.

각 증권사 mts 마다 디자인, 수수료, 이벤트, 제공하는 서비스 등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앱을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미래에셋증권 M-STOCK

과거 동양 증권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우리나라 대형 증권사 중 하나인 미래에셋 증권입니다. 국내 주식, 해외 주식, 연금 등의 금융상품과 IRP 계좌 등을 개설할 수 있는 통합 증권 앱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중권사이기도 하고, 다른 증권사에 비해 오프라인 지점도 많아서 문제가 생기면 직접 가서 해결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MTS 정보와 온라인 서비스를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바로 가주세요. 미래에셋 MTS 화면입니다. 미래에셋 증권은 MTS 중 KB 증권 다음으로 2위를 차지할 정도로 굉장히 잘 만들어진 모바일 증권 앱 입니다.

🚀 미래에셋증권 MTS 바로가기

미래에셋 M-STOCK 화면

 

KB증권 M-able(마블)

KB 증권의 MTS 앱 입니다. 최근 mts 앱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화면 구성과 글씨를 적절하게 구성 및 배치를 함으로써 주린이라고 하는 주식 초보자들의 접근성을 많이 낮췄습니다. 미래에셋 증권과 마찬가지로 해외주식을 하나의 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화면에 익숙하지 않고, 작은 글씨를 읽기 힘든 분들을 위해서 화면을 굉장히 단순하게 구성했다는 점도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요인이었습니다. KB 증권 MTS 설명을 자세하게 보고 싶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 KB 증권 M-able(마블) 바로가기

KB-증권

 

나무증권 namuh

나무증권은 NH 증권의 mts 앱입니다. 나무증권의 장점은 모바일 앱 계좌 개설 시 수수료가 0.01% 로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NH 증권인 만큼 농협은행과 제휴를 맺어서 농협 ATM에서 출금 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점은 업무가 ARS 고객센터 중심의 비대면 업무로 진행되기 때문에 증권 앱 사용 중 비밀번호를 까먹었거나, mts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나무 증권 모바일 계좌 개설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 나무증권 mts 바로가기

나무증권

키움증권 영웅문S

키움증권 mts 정식 명칭이 영웅문S 입니다. 처음 영웅문을 접하는 분들에게 이름이 신기해서 기억하기 쉽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실제로 개발 담당자가 중국의 무협 소설 영웅문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공식적으로 말한 바 있습니다. 영웅문은 우리나라에서 주식 매매 프로그램 시장 점유율 1위 입니다. 다른 mts 에 비해 화면 구성, 글씨 등이 단순한 편이 아니라서 진입 장벽이 조금 높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영웅문의 경우 주식 트레이딩을 전문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키움 Open API 제공을 함으로서 증권 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다 깊이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처음 주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화면 구성이 간단하고 빨리 익숙해질 수 있는 kb 증권 앱, 미래에셋 앱 등을 사용하시다가 좀 더 체계적인 투자를 하고 싶을 때 영웅문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딩 또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 분들은 파이썬 언어를 사용해서 주식 데이터(주식디비)를 본인의 목적에 맞게 가공 및 분석하여 수익률을 올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신 주식 데이터 분석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관련 글을 읽어보세요! 투자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키움증권 영웅문S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Similar Posts